기사 메일전송
제2차 총회실행위원회 개최
  • 편집국
  • 등록 2022-03-31 09:32:43
기사수정
  • 7 가지 안건 모두 통과
  • 94 명 참석, 49 명 위임, 총 143 명 출석 개회

회의 진행하는 배광식 총회장


제106회기 제2차 총회실행위원회가 3월 24일(목) 오전 11시

총회회관 2층에서모여 여러 안건을 처리했다.

예배 인도하는 허 은 목사



기도하는 홍석환 장로



성경 봉독하는 이종철 목사



설교하는 배광식 목사


광고하는 고영기 목사



축도하는 권순웅 목사



1부 예배는 허 은 목사(서기)의 인도로 홍석환 장로(회계)의 기도 후 이종철 목사(회록서기)가 요엘2장 12절부터 13절까지 성경봉독한 후 배광식 목사(총회장)가 '이제라도'라는 제목으로 "지금은 금식하고, 회개하고, 기도할 때다. 이제라도 금식하고 가슴을 찢을 때 총회에 온기가 돌고 성령께서 역사하게 된다. 서로 존중하며 절제하는 가운데 회의가 진행되기를 바란다"고 설교했다. 고영기 목사(총회총무)가 광고 후 권순웅 목사(부총회장)의 축도로 예배를 마쳤다.


개회 기도하는 이성택 목사


기독신문  건에 대해 보고하는 박기준 목사


연기금 건에 대해 보고하는 권순웅 목사



 사적지 지정 건에 대해 보고하는 함성익 목사
 

총회신학원 복원 건에 대해 보고하는 한기영 목사



총신 조사 처리 건에 대해 보고하는 박병호 목사


조사처리 소위원회 보고하는 이형만 목사


이사선임 조사 소위원회 보고하는 강재식 목사



미래발전방안연구 소위원회 보고하는 강진상 목사



2부 안건심의는 배광식 목사(위원장)의 사회로 회원점명 후 개회선언하고 이성택 목사가 기도하고 안건을 심의했다.

1)총신재단이사 총회결의 불이행에 대한 건은 배 총회장이 임원회와 재단이사회가 3월 29일 모여 처리하기로 합의했다고 보고하고 통과됐다.

2) 기독신문구조조정처리위원회 보고 건은 위원장 박기준 목사가 "기독신문은 경영악화로 인한 재정 악화가 문제로서 이를 타개하기 위해 조직을 개편하고, 인원구조조정을 하며, 직원 급여를 조정하고, 지사의 광고 구독료 지분을 조정하고, 정년을 조정하기로 했다"고 보고하고 통과됐다.

3) 총회교역자연기금 활성화 방안에 대해 권순웅 목사가 "106회 총회에서 은급연금가입연구위원회 청원을 검토하여 총회실행위원회 통과 후 시행하기로 가결했는데 교단 소속 목회자의 의무 가입, 총회 세례헌금의 5%를 연금에 배정, 107회 총회에서 특별기금을 확보해서 지원해야해야하며, 총대는 의무적으로 가입해야한다고 제안하고 통과됐다.

4) 은퇴여교역자기금 사용 건에 대해 청원대로 7억을 지원하기로 통과됐다.

5) 총회역사위원회의 사적지지정 청원 건에 대해 함성익 목사(위원장)가 "진량제일교회가 120주년을 맞이하는데 역사사적지 지원을 속히 해달라"는 것 등을 보고하고 통과됐다.

6) 총회신학원 복원 건에 대해 한기영 목사가 보고하고 통과됐다.

7)총신조사처리 및 중장기발전연구위원회 보고 건에 대해 이형만 목사가 "총장 재정 불법 운영의 건에 대해서는 총장의 직무유기에 해당될 수 있으며, 교수연구비에서 보직 수당을 지급한 사실에 대해서는 확인이 필요하며, 비전임교수 인사 규정 개정 건에 대해서는 이사회 회의록에 기록된 것을 확인했고, 교원 인사규정 개정 건은 일부 원상 복구하고 나머지는 수정 진행 중에 있으며, 김 모 교수 불법승진은 법적으로 불법은 아니지만 양심상의 문제이며, 직원채용 불법의혹 처리의 건은 총회와 총신과 교육부가 아우르는 법적 인재들이 필요해 보인다"고 보고하고 임원회에 맡기기로 통과됐다. 정이사 선임과정의 불법 사항에 대해서는 강재식 목사(위원장)가 "객관적으로 드러난 자료는 없으나 내부적으로 은밀한 가운데 진행된 정황이 있었던 것으로 추축한다"고 보고하고 이 건에 대해 임원회에 맡기기로 통과됐다. 총신운영이사회 복원 및 재단이사회 정관 개정 청원에 대해서는 강진상 목사(위원장)가 "총회실행위원회에 총신운영이사회 복원을 청원하고, 총회산하 기관으로서 운영이사회의 협력을 위해 재단이사회 정관 개정을 요청"한 것에 대해서 배 총회장이 107회 총회 때 다루기로 제안해서 통과 후 김경태 목사가 기도한 후 실행위원회를 마쳤다. (기독교tv)
(빛과소금뉴스)

0
인기있는 뉴스
게시물이 없습니다.
dummy_banner_2
dummy_banner_3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